martes, 29 de abril de 2008

Segovia, una ciudad con muchos detalles

2006년 8월 19일, 그동안 벼르고 벼르던 세고비아(Segovia)에 다녀왔다. 스페인어를 모르던 시절에는 세고비아하면 기타부터 떠올랐다. 그러다나 스페인어를 전공하게 되면서 세고비아는 자연스럽게 로마시절에 만들어진 수도교(El acueducuto romano)와 옛 카스티야 왕국의 궁전으로 백설공주 성(城)의 모델이 되었다는 알까사르(El alcázar medieval), 그리고 스페인 최고의 별미 중 하나인 새끼돼지 통구이 꼬치니요(El cochinillo asado)의 도시로 제자리(?)를 되찾게 되었다. 이번 여행의 목표도 이 세 가지를 경험하는 데 있었다. 버스정류장에서 중심가까지는 멀리 않았다. 우리를 가장 먼저 반겨준 것은 로마수도교였는데, 바로 앞에 관광안내소와 꼬치니요 요리로 유명한 깐디도(Candido)라는 식당이 있었다. 꼬치니요를 거기서 먹을까 싶기도 했는데 너무 유명한 게 좀 부담이 되어서 다른 식당에서 먹기로 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꼬치니요의 요리방법도 여러 가지여서 식당마다 독특한 스타일의 요리를 제공한다고 한다. 수도교를 뒤로 하고 알까사르로 향했다. 다른 지역의 알까사르와 달리 정말로 어릴 적에 동화 속에서 보던 중세의 성이었다. 내부는 중세군사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성탑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따로 돈을 더 내야했는데 막상 올라가 보니 지불한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아름다운 주변풍경을 보니 정말 오길 잘했다는 말이 절로 나왔다. 또 하나 나중에 알게 된 사실 하나. 성 아래 쪽으로 뻗어 있는 길에서 성을 올려다 보는 모습도 한 폭의 그림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들이 그곳에서 찍어 온 사진을 보니 왜 나는 그때 그 생각을 못했나 하는 아쉬움이 많이 느껴졌다. 언제 또 갈 날이 있겠지. 그리고 다시 수도교 쪽으로 돌아오면서 그렇게 고대하고 고대하던 꼬치니요를 시식하였다. 참고로 꼬치니요 말고도 원래 부르고스(Burgos) 지방이 원조인 꼬르데로 아사도(El cordero asado), 즉 양고기 구이도 별미 중의 별미다. 밥을 먹으며 신기한(?) 경험을 했는데 우리가 미처 다 먹지 못한 고기 조각을 벌들이 날라와서 잘라가는 것이었다. 정말 신기하다 못해 경악을 했다. 벌이 고기를 먹다니. 좋은 날씨에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맛있는 식사. 이보다 더 좋은 여행은 없을 것만 같았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경험 많이많이 해야지.'하는 바람으로 세고비아 여행을 마쳤다.

No hay comentarios: